전국지역문화재단연합회

Sitemap

사이트맵

사업

전국지역문화재단연합회

2019년도 문학나눔 도서보급사업 산정도서(3,4분기)보급 희망처 신청

2020.03.04 ~ 2020.03.23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2018년 7월부터 문학진흥 특화를 위해 세종도서에서 문학 부문을 분리하여 문학나눔 도서보급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19년도 하반기 문학나눔 선정도서 225종의 보급처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가. 보급처 선정 개요

1) 선정대상 : 2019년도 문학나눔 도서보급사업 선정도서(3․4분기) 보급을 희망하는 곳

2) 선정기준

ㅇ 도서열람시설이 갖추어져 있는 곳

ㅇ 상주 담당자가 있어 도서 관리 및 대출이 용이한 곳

ㅇ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는 곳

ㅇ 정기적인 신간문학도서 구입예산 확보가 용이하지 않은 곳

ㅇ 도서열람 수요자가 많은 곳

3) 선정방법 : 본 사업 보급처 선정 자문단의 심의를 통해 최종 선정


나. 신청 방법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문학나눔 홈페이지 보급처 회원 가입 후 기한 내 신청서 제출

(http://munhak.arko.or.kr/arko/home/library/sprtlist.do)

다. 유의사항

1) 보급종수는 2019년도 문학나눔 도서보급사업 하반기 선정도서(225종) 중 일부이며, 보급받는 도서를 임의로 지정할 수 없습니다.

2) 도서 수령 후 박스에 동봉된 도서수령증을 작성하여 회신해야 합니다.

3) 차후 도서활용사례 및 설문조사, 성과보고에 대한 요청이 있을 시 협조 부탁드립니다.


라. 향후 일정 안내

1) 신청 기간 : `20. 3. 23(월) 17:00까지

2) 도서 배송 : 4월 중순부터 순차적 배송


붙임

1.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문학나눔 도서보급사업 사업 안내 1부

2.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문학나눔 보급신청 가이드 1부. 끝.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글쓴이 전국지역문화재단연합회

자기소개 전국지역문화재단연합회는 2012년 4월, 전국의 기초단위 지역문화재단이 ‘사람중심’, ‘지역중심’, ‘상생협력’을 기본으로 지역에 필요한 문화정책 및 사업의 맞춤설계를 통해 지역중심의 운영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주민 스스로가 봄 꽃이 피어나듯 곡식이 소리 없이 익듯이 자연스럽게 문화 활동을 찾을 때 우리의 삶과 지역의 문화가 풍요로워집니다. 우리가 빠르게 변하는 지역문화환경을 점검하고, 지역의 정체성과 독창성을 살릴 수 있는 다양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기 위해 고민하는 이유도 바로 이 때문입니다. 지속가능한 문화예술 생태계 조성을 위해지역문화융성의 중추 기관인 지역문화재단과 지역의 일상적 삶 안에 문화적 삶이 스며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의 격려의 박수와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