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지역문화재단연합회

Sitemap

사이트맵

정책

전국지역문화재단연합회

2021 지역문화재단 종사자 역량강화교육「기초·광역 문화재단 CEO워크숍」 개최 안내

2021.11.09 ~ 2021.11.10


가. 행사명 : 2021 기초·광역 문화재단 CEO워크숍

나. 일시 : 2021년 11월 9일(화) ~ 11월 10일(수)

다. 장소 : 통영리스타트플랫폼 아트홀 통, 세미나실3

라. 주최·주관 : (사)전국지역문화재단연합회

마. 기획·운영 : 이화여대 문화예술 도시재생연구소

바. 대상 : 광역·기초 문화재단 대표자 1인



전국지역문화재단연합회(허정숙 회장, 구로문화재단 대표)는 2021년 11월 9일과 10일, 1박2일 통영리스타스플랫폼에서 문화체육관광부 후원 ‘지역문화재단 종사자 역량강화교육 -기초광역문화재단 CEO워크숍’을 개최합니다.


2021년 CEO워크숍은 지역문화재단 CEO의 경영능력 향상을 도모하고, 재단 간 교류의 장으로 마련하였습니다.


‘문화재단 ESG경영’ (김재구 現 명지대 교수, 現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 사회적경제전문위원장, 現 (재)함께일하는재단 이사, 前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원장), ‘문화예술 최신트렌드와 정책흐름 - 메타버스, 예술과 기술의 융합’ (이영달 現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이사, 前 기획재정부 혁신성장추진단 1기 및 2기 위원, 前 동국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교수), ‘Authentic leadership/어떻게 조직과 인간을 움직이는가?’ (조기숙 現 이화여대 무용과 교수/문화예술 도시재생연구소장, 前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위원) 총 3강의 강의가 있습니다.


CEO워크숍은 강석주 통영시장(통영한산대첩문화재단 이시장)의 축사와 허정숙 회장의 환영사와 함께 시작하였습니다.


워크숍이 열리는 통영한산대첩문화재단에서는 참석하신 대표들을 위해 디피랑과 거북선 등 통영의 도시재생, 첨단디지털문화, 문화관광 명소들을 소개하여 주었습니다.


워크숍을 주최, 주관한 전국지역문화재단연합회 허정숙 회장은 “기초,광역 지역문화재단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재단의 대표자와 종사자의 역할이 중요해짐에 따라 실무에 적용가능한 지식함양과 기본역량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유익한 역량강화교육을 전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글쓴이 전국지역문화재단연합회

자기소개 전국지역문화재단연합회는 2012년 4월, 전국의 기초단위 지역문화재단이 ‘사람중심’, ‘지역중심’, ‘상생협력’을 기본으로 지역에 필요한 문화정책 및 사업의 맞춤설계를 통해 지역중심의 운영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주민 스스로가 봄 꽃이 피어나듯 곡식이 소리 없이 익듯이 자연스럽게 문화 활동을 찾을 때 우리의 삶과 지역의 문화가 풍요로워집니다. 우리가 빠르게 변하는 지역문화환경을 점검하고, 지역의 정체성과 독창성을 살릴 수 있는 다양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기 위해 고민하는 이유도 바로 이 때문입니다. 지속가능한 문화예술 생태계 조성을 위해지역문화융성의 중추 기관인 지역문화재단과 지역의 일상적 삶 안에 문화적 삶이 스며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의 격려의 박수와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